​베트남 최고의 안과 진료,  아메리칸 아이센터

베트남에서 근무하고 생활하는 한국인들을 위한 건강 관리 서비스는 최근 몇 년 사이에 많은 발전을 거듭해왔다.

하지만 안구 건강과 시력 상실 예방을 위한 진료 서비스는 여전히 부족한 실정이다. 특히  베트남에서 안구 혹은 시력 이상이 발생했을 때 베트남의 의료수준에 불안함을 느껴 본국으로 귀국해 치료를 받는 경우도 허다하다.

아메리칸 아이센터(American Eye Center,AEC)의 남쩐팜(Nam Tran Pham)박사를 비롯한 세계적 수준의 안과 진료팀은 교민들의 이러한 불편과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신뢰로 쌓아온 명성

7군 크레센트몰에 위치한 아메리칸 아이센터(AEC)는 2011년 문을 연 이후 베트남 전역을 아우르는 명성을 쌓아오고 있다. 친절한 서비스와 전문적인 진료로 현재 베트남, 캄보디아, 호주, 뉴질랜드, 유럽과 미국 등 전 세계 고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대부분의 고객이 최신식 시설을 갖춘 전문 의료센터에서 제공되는 고품격 진료 서비스를 믿고 방문하고 있으며, 이러한 고객 만족 서비스를 통해 아메리칸 아이센터의 명성은 지속적으로 퍼져나가고 있다.

남쩐팜 박사는 “우리는 미국이나 유럽 수준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사람들은 본인이나 자녀의 시력이 저하되면 당황하기 마련이죠. 우리는 고객에게 최고의 의료 서비스와 전문 케어로 고객에게 다가가고 있습니다”라고 강조했다.

지난 2년 반 동안 AEC는 1만5000 명 이상의 고객을 진료했다. 고객의 구성 중 약 40%는 베트남에 거주하면서  고급 의료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외국인이며, 이러한 고객 구성은 센터의 서비스 신뢰도를 입증한다. 한국인 고객은 외국인 고객의 약 15%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또한 AEC의 명성은 지역 사회를 위한 교육과 나눔의 실천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남쩐팜 박사는 의과 대학의 안과 교육 발전을 목표로 베트남 내 젊은 의료인들의 해외 유학 지원을 위해 베트남-미국 안과 심포지엄을 설립했다. AEC는 고아 등 불우아동을 위한 시력 검진, 대학생을 위한 프로그램 등 을 지원하며 관련 단체들과 협력 해오고 있다.

 


자격을 갖춘 경험있는 의료진

 

 

 

 

 

창립자 겸 의료 총괄 이사인 남쩐팜 박사는 베트남계 미국인으로 25년 이상의 안과 진료 경력을 가진 베테랑이다.  또한 그녀는 워싱턴 D.C에있는 죠지타운 의과대학(University School of Medicine)에서 의학 박사(MD)를 취득했으며 베트남 내 유일의 미국국립의학 및 안과협회가 인증한 미국 박사학위를 보유한 의사이다. 더불어 그녀는 미국 백내장 굴절 수술 학회의 연구원이기도 하다. 미 공군에서 안과 의사 중령으로 12년간 복무하였고, 복무 기간 중 한국 오산 공군 기지에서도 일한 경험이 있다.

 

남쩐팜 박사 외에도  AEC에서 고객 진료담당 의사로 일하는  20년 경력의 영국 출신 의사, 케빈웡(Kelvin Wong) 박사도 힘을 보탠다.  웡 박사는 영국 리버풀 대학교에서 의학 및 외과 학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런던 왕립 안과학회, 에들린 왕립 외과학회의 연구원으로도 활동 중이다. 이밖에 영어와 베트남어를 구사하는 전문 간호진들로 의료진이 구성되어 있다.

 

 

온 가족을 위한 완벽한 아이 케어(Eye Care)

 

 

 

AEC는 신생아부터 노인까지 모든 연령대를 진료한다. 또한 백내장 및 녹내장, 당뇨 관련 안과 질환 및 근시까지 다양한 안과분야를 전문으로 하고 있다. AEC는 어린이의 근시 진행을 늦추도록 특별 설계된 Ortho-K 콘택트렌즈를 도입했다. 성인의 경우 안경과 콘택트렌즈를 착용하는 고객을 위한 시력 교정 라식(LASIK) 및 프리렉스 (PRELEX) 수술 서비스도  제공한다. AEC에서 전문의를 통한 각종 렌즈, 그리고 고품격, 고품질의 시력 교정도구도 만나볼 수 있다.

통계에 따르면 안과 관련 질병은 정기 시력 검사를 통한 질병의 조기 발견과 이에 대한 적절한 치료를 통해 시력 상실을 90% 예방할 수 있다. 남쩐팜 박사는 시력 상실이라는 불운을 겪지 않도록 온 가족이 정기적으로 눈 검진을 받아야 한다고 권장하고 있다.

 

 

AEC에서 진료를 받은 한 고객의 소감 

“베트남에서 백내장 수술을 위한 병원이나 클리닉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은 매우 적고 서비스 또한 제한적이다. 하지만 AEC를 알게되어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모든 질문에 대해 명확하고 친절하게 설명을 받아 걱정하는 환자의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었다. 어려운 의학 용어를 알아듣기 쉽게 간단한 방법으로 설명하면서도(본인은 영어가 제 2 언어라 의사의 설명을 이해하는 부분이 매우 중요했음), 내가 하는 말을 경청하고 내가 현재 어떤 옵션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 생각할 시간을 충분히 가졌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다. 나는 단순히 의사의 결정을 따른 것이 아니라 ‘의사와 함께 결정을 내렸다’라고 느꼈다. 바쁜 삶에서 대다수의 의사들은 이런 방식으로 환자를 진료하기 매우 어려울 것이다.  그리고 50년 시력 검사 경력을 가 진 전문의가 내 눈을 진료해 주었다.  앞으로 내가 눈을 검사할 때 마다 이곳을 찾아야 겠다는 믿음을 갖게 해 주었다.  마지막으로, 전문적인 서비스로 친절히 대응해준 AEC 직원 여러분께도 감사드린다. AEC의 성공을 바란다.”

Mr. FVB

 

 

 

 

 

 

 

 

 

American Eye Center Vietnam

5th Floor, Crescent Plaza (Phu My Hung), 105 Ton Dat Tien Street, District 7, HCMC

Phone: +84-28-5413 6758 Clinic/ +84-28-5413  8810 Optical